엠아이텍 INDEX

투자 아이디어 : 고령화 수혜 성장주

24.11.13일, 엠아이텍, Catch me if you can

(BM) 암으로 장기가 막히면 뚫린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넣는 비혈관 스텐트를 생산/판매한다.
선도 기업들의 기계식 대비 유연하여 다양한 장기에 적용 가능한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생산한다.
핸드메이드 방식 선도기업은 엠아이텍과 태웅메디칼으로, 기계식과 구분된 시장이 형성되었다.

(산업의 성장) 비혈관 스텐트가 가장 많이 적용되는 질병은 암이다.
고령화와 의료기술 진전으로 암 환자 수와 생존기간이 증가하여 비혈관 스텐트 수요는 급증한다.

(경제적 해자) 태웅메디칼 품질 문제로 엠아이텍의 우위가 증명되며 브랜드가치가 높아졌다.
의사들은 비싸도 검증된 기기를 사용하며, 엠아이텍은 다수 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 학업 환경은 스텐트를 꼼꼼히 생산하는 숙련 노동자 양성에 최적화되어 있다.

(협상력에 기반한 수익성) 유럽 유통사 재선정시 국가별 최적 유통사를 정하고 판가도 인상했다.
원재료의 특정성이 낮아 인플레이션 진정에 따라 원재료비도 안정화되고 있다.

(24.3Q 실적) 미국/유럽 휴가 시즌으로 비수기임을 감안할 때 매우 좋은 수출 실적이 나왔다.
1Q, 2Q보다도 높고, 그간 3Q 비중으로 봤을 때 연간 600억대 수준의 수출액이다.
이익률은 성수기인 4Q 실적이 빠진 가운데 GPM 기준 24년 59%를 기록하고 있다.

(자본배치) 혈당측정기, 쇄석기 등 저수익 사업부를 잘 정리했다.
다만, 금융투자 수익률이 연 환산 13.4%로 낮은 상황이어서 정리가 필요하다.

(밸류에이션) 그간 많이 올라왔다는 이유로 이런 좋은 실적을 몰라보고 셀온이 나왔다.
’24년 기준 fPER 13.5는 신뢰성과 전환비용이라는 견고한 경제적 해자의 근거를 감안했을 때,
과도하게 저평가되었다고 생각된다.

24.10.3일, 엠아이텍, 고령화 수혜주

(BM) 엠아이텍은 체내 통로형 조직의 모양을 유지시켜주는 ‘비혈관 스텐트’를 만드는 회사이다.
이런 기기가 주로 적용되는 병증은 암과 같은 악성종양이다.

(성장 내러티브) 엠아이텍은 고령화에 따른 암 환자수 증가, 의료기술 발전으로 인한 암 환자 생존 기간 증가로 수혜를 받게 될 기업이다.

(경제적 해자) 레퍼런스를 중시하는 의료산업, 의사들의 전환비용, 숙련노동자와 회사내 축적된 노하우라는 경쟁사가 모방하기 힘든 생산 프로세스 등 확실한 경제적 해자의 근거를 갖추었다.

(자본배치) 또한, 쇄석기, 혈당측정기 등 사업을 과감히 정리하고 세계 최초로 생분해성 스텐트를 개발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등 자본배치도 잘 하고 있다.

투자 기업 현황 업데이트

24.10.25일, 보스턴사이언티픽(BSX) 실적 발표, 유통사 계약 갱신, 수출통계 – 미리 알려준 엠아이텍의 정답

(보스턴사이언티픽 실적발표) 기계식 비혈관스텐트 시장의 성장성(YoY 19.3%)이 입증되었다.
Boston Scientific Announces Results for Third Quarter 2024 – Oct 23, 2024

(유통사 변경) 국가별 별도 유통사를 선정한 것에서 협상력 강화를 확인할 수 있다.
엠아이텍, 유럽 유통사 변경…‘2028년 매출 1000억 달성 포석’

(밸류에이션) CEO는 ’28년 매출 가이던스 1,000억원을 발표했다.
이는 3.5년 보유시 적정시총 1.03조, 기대수익률 279%, 연환산 수익률 46.3%을 의미한다.

24.10.10일, 엠아이텍 UEGW 참석과 유통사 변경으로 P, Q 확대

(IR 통화) 유통사가 후지 메디컬스로 원만하게 변경되었다.
10.13~16일 UEGW(유럽 최대 소화기 학회)에 참석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경영 방향성에 대한 보도자료를 배포할 계획이다.

(유통사 변경) 판가 인상이 예상된다.

(UEGW) 학회에서 의사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지면 P, Q를 동반 상승시킬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